본문 바로가기

[책] 엑시트 - 송희창(송사무장) 읽은 후기/리뷰

300x250

안녕하세요~ 오늘은 최근에 읽었던 송희창(송사무장)님의 책 <엑시트>에 대해 리뷰해볼까 합니다. 

이 책의 저자 송사무장님은 유튜브에서 <행크TV>채널을 운영하고 계신데 아마 재테크에 관심이 많으신 분이라면 한번쯤 들어봤을 거에요! 그만큼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입증받으신 저자분이시고 책내용도 굉장히 좋아 재테크입문서로써 추천드릴만 합니다!

도서관에 갔다가 신간코너에서 우연히 발견한 책. 엑시트.

책의 저자와 표지를 본 뒤 몇장을 훑어보고 바로 빌리게 되었다.  

특히나 표지에 써있는 '누구나 평범한 삶에서 엑시트할 수 있다'라는 말은 내가 평소 찾던 삶의 방향에 대해 알려주지 않을까라는 기대감을 갖게 만들었다. 

 

책은 기대했던 만큼 유익했고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다. 또한 내 삶의 방향성을 찾게 해주었다. 이 책에서 읽은 내용대로 산다면 나도 평범한 삶에서 뛰쳐나올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내가 평소 꿈꾸는 '놀면서 돈을 버는' 단계에 돌입할 수 있을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책을 읽으면서 여러가지 깨달은 점이 많다. 내가 가지고 있던 여러 생각들이 평범한 사람들의 생각이라는 점을 깨달았고 부자들의 생각은 어떻게 다른지 알게 되었다. 그렇게 내가 가지고 있던 생각이 깨질때마다 지적희열이 느껴져 책을 더욱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다.  

 

어쨋든 이 책의 핵심은 '돈이 돈을 벌게 만드는 시스템을 만들어라!'이다. 부동산 투자를 통해 매달 현금흐름을 만들라는 뜻이기도 하다. 이는 로버트기요사키의 <부자 아빠 가난한아빠>와 보도섀퍼의 <돈>과 일맥상통한다. 그 두 책에서도 현금흐름이 생기는 자산을 매입하여 그 자산에서 생기는 현금을 통해 계속해서 자산을 매입하는 것을 주문했다. 이 <엑시트>책과 그 책들의 다른 점이라면 이 책은 최근에 쓰였다는 점과 한국에서 쓰였다는 점이다. 그 점때문에 이 책은 앞선 두 책에 비해 신뢰감과 현실성이 느껴진다.  

 

책에서는 내가 앞서 언급한 내용뿐만 아니라 부자가 되기위한 마인드라던지 사업에 관한 이야기도 나온다. 이러한 내용들도 내게는 매우 매우 유익하고 흥미롭게 읽혔다.

물론 이 책을 읽고나서 내 삶이 바뀌는 것은 앞으로 내가 이 책의 지침을 잘 따르느냐에 있다. 취직을 하고나서 악착같이 돈을 모으고 악착같이 공부하여야만 내 삶을 바꿀 수 있을 것이다. 내가 취직하고 나서 이 마음을 잘 간직하였으면 좋겠다. 그런의미에서 이 책은 나중에 다시 읽으며 마음을 다 잡아야겠다. 그만큼 재테크 입문서로써는 굉장히 좋은책이라고 생각한다. 

 

 


자 여기까지 제가 이번에 읽은 책인 송희창(송사무장)님의 엑시트에 대해 써보았습니다~

요즘들어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책을 읽지 못하였는데 좋은 책을 읽고나니 다시금 책을 읽어보자라는 동기부여가 되었네요~ 그럼 다음번에도 좋은 책 읽고 여러분께 소개시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녕~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