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공주 공산성 미디어아트(백제연화2) 산책하고 옴

300x250

밤에 친구와 산책을 했다. 마침 공산성 미디어아트 쇼 기간이어서 공산성에 가기로 하였다.

 


기간은 9월 17일부터 10월 16일까지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이고 19시30분, 20시, 20시 30분에 공산성성벽에 레이저를 쏘는 쇼가 이루어진다. 입장료는 무료라고 한다.

 

오~ 공산성 반대편에서 레이저를 쏘는데 흥미로웠다.

친구가 찍어 준 레이저쇼 

 

공산성 올라가는 길도 이렇게 바닥에 레이져로 꽃무늬를 만들어놨다. 여기서부터 벌써 흥미진진 기대중!

 

빨강,파랑,초록의 레이저 도트가 마치 크리스마스트리를 만든 것 같았다. 너무 예뻤다.

 

주말에는 사람이 엄청 많았다고 들었는데 확실히 월요일이라 그런지 사람은 적당히 있었다. 의도하진 않았지만 눈치게임 승리! 노란 전구들로 길을 만들고 곳곳에 형형색깔의 조명들로 빈자리를 채웠다.

 

미디어아트를 위해 세워둔건지 뒤에 문화재가 보수중이어서 가련둔건진 모르겠다. 뒤에 있는 문화재 건물도 예쁜데 보수중이어서 볼 수 없어 아쉬웠다.

 

행사장 가운데에 있는 북을 치는 체험도 있다. 북 울리는 소리가 좋다.

 

공산성 성곽을 올라가니 금강물결에 둔치공원의 가로등이 비친다. 둔치공원은 백제문화제준비 흔적이 보인다.

 

성곽을 올라가며 내려다본 행사장. 사진으로 보니 진짜 사람 없네 ㅋㅋㅋ 체감상 사진보단 많은 사람이 있었다.

 

가볍게 산책을 마치고 내려왔다. 오랜만에 공산성에 갔는데 생각지도 못했던 미디어아트쇼를 볼 수 있었다. 밤바람도 시원하고 친구와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서 좋았다. 시간이 오래걸리지 않으니 행사기간에 공주에 놀러오면 저녁식사 후에 소화시킬겸 산책하러오면 좋겠다 싶다.

 

300x250